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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제출 및 확인 방법카테고리 없음 2023. 4. 14. 22:28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 및 확인서받기
여러분들을 위해 최신 복지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임신과 출산 시 근무를 그만두는 것은 이제 과거의 이야기일 뿐이에요. 최근에는 경력 유지를 위해 복귀할 수 있는 제도가 많이 도입되고 있어요.
그 중 하나는 출산전후휴가인데요. 출산 전과 후 통합 90일(다태아는 최대 120일)간의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됐어요.
출산전후휴가 기간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는데, 이는 출산한 여성 근로자의 근무 면제와 임금 손실 없이 휴식을 할 수 있는 제도예요. 단, 이 혜택을 받으려면 근로자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어야 해요.
유급 휴가 중 임금 지급에 대해 알아보자면, 지원 대상 기업은 90일은 고용보험에서 처리되지만 대규모 기업의 경우는 60일은 사업주가, 나머지 30일은 고용보험에서 처리되요.
출산전후휴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에는 먼저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80일 이상이여야 해요. 그리고 출산전후휴가를 받기 위해서는 사업주의 승인이 필요해요.
승인 받으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휴가 시작 1개월부터 휴가가 끝난 날 이후 12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휴가 기간 중 30일에 대해 신청을 해야 해요.
신청 방법은 급여 신청서, 확인서, 근로 계약서 등을 제출해야 해요. 신청자 거주 지역 또는 사업장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를 찾아가거나 온라인,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요.
급여 신청서와 확인서 양식이 필요한데,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고용보험제도 홈페이지에서 개인혜택-모성보호안내-출산전후휴가로 이동하면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를 받을 수 있어요.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서는 꼭 1회는 언급해야 해요. 이 양식을 작성한 후,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하거나 온라인, 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부모와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된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