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청난 맥주효능 10가지 알고 드시면 더 좋겠죠?카테고리 없음 2023. 2. 25. 18:02
맥주는 가족 또는 친구들과 어울려 마시기 좋은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로 나타난 것처럼 적당히 마시는 사람들이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더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는 심장과 신장을 건강하게 해 주며, 골다공증 예방과 다이어트,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목차심장 건강 유지 및 심장병 예방
맥주의 주 원료인 보리는 수용성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LDL의 수치를 낮춰 주고 HDL의 수치를 높여 주어 심장병 위험을 줄여 줍니다. 또한 홉과 맥아가 함유되어 있는 맥주는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흑맥주가 가장 효과적이며, 이는 보리의 수용성 섬유질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 예방 및 제거
남성분들의 체내 신장결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기존의 신장결석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진 맥주의 효능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뼈 안의 칼슘이 배출되는 것을 더디게 해주며, 하루에 한 잔의 맥주를 섭취하는 것이 신장결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뼈 건강 유지 및 골다공증 예방
맥주에 함유된 규소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절을 예방하고 새로운 뼈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은 뼈의 밀도를 강화시키고, 관절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홉과 맥아로 만든 맥주는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당뇨병 예방
맥주가 당뇨병을 예방해 주는 것은 맥아가 발효될 때 사용되는 맥주 효모가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따라서, 맥주는 당뇨병을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맥주는 비만을 예방하는 니코틴산아미드와 리보사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대사 조절에 뛰어나고,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궤양 원인 헬리코박터 감염 감소
연구결과에 따르면, 마시는 정도에 따라 맥주는 위궤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박테리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의 감염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확인, 맥주염의 중간 섭취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알려진 헬레리리리오리의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의 맥주를 섭취함으로써 위궤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박테리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의 감염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암 예방
규칙적으로 맥주를 마시면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맥주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이를 통해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
맥주 거품은 고대부터 주름살 제거 및 피부미용에 사용되었습니다. 고대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는 점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클레오파트라는 매일 맥주거품으로 목욕을 하였고, 프로이센 왕국의 루이제 왕비는 하루에 세 번 맥주로 가슴 맛사지를 했던 것으로 유명해졌으며, 독일 전역에 걸쳐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피로회복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는 맥아로부터 신진대사를 돕고, 피로회복을 빠르게 해주며, 탄산가스의 효과로 노폐물을 탈월하는 효능을 발휘하는 맥주의 주 원료인 맥아는 우리 몸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겨울철 감기 예방
일본 삿포로 의대 연구팀이 밝혀냈던 사실은, 맥주에 함유된 휴물론 성분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 외에도 유아와 어린이들의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를 막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맥주효능 영상으로 보기
연관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