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요 요번에는 방문자분들에게 자동차 스틱 운전법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드려 볼까 합니다 다툴여지없이 최근에는 스틱 차량을 운전하신 분들 그다지 없는데요. 웬만한 자동차가 대부분 자동으로 동작하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나중에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는것이고 운전면허 학원등을 다닐거라고 한다면 스틱으로 배우고 운전면허도 따시는게 유리하겠죠.
면허가 있어도 까먹는 스틱운전법
요즘은 1톤 트럭들도 절대 적으로 자동이고 심지어 전기 자동차까지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 상황이다 보니 1종 일반적으로 수동 면허가 있더라도 수동으로 운전할 기회가 생각보다 없는데요. 그런 상황이다 보니 스틱 운전법을 까먹기도 하시죠.
클러치 패달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그러하기 때문에 정보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일반 오토매틱 자동차와는 달라지게 수동차량에는 클러치 페달이 추가적인 있지요.
클러치 패달의 용도
클러치 페달의 용도는 수도 차량의 경우 라면 엔진과 변속기를 이어주시는 담당을 클러치가 합니다. 그렇다 보니 변속을 하실 때에 클러치를 밟아서 엔진과 변속기를 분리하고 변속하신 후에 다시 클러치를 놓음으로써 연결을 해주시게 되시는 방식이고요.
스틱 운전방법
가장 엄청나게 중요한 스틱 운전법은 클러치 이용방법이겠죠. 변속을 할 때 우선은 클러치를 밟아야 합니다. 또한 서 출발하신 땐 1단으로 담아준 후에 클러치를 약간만 떼신다면서 가속 페달을 밟아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시동이 꺼지지 않는데요. 그렇게 하고 클러치를 완전히 떼어놓으시다면 됩니다.
영상으로 배워보기
이런 식으로 그냥 몇 줄로 스틱 운전법에 관련해서 전부 설명을 해드리기가 어려워서 비디오로 배워보실 수 있게 바로 가기 버튼을 달아두었답니다. You tube에서 스틱운전법도 함께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