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하기카테고리 없음 2022. 9. 30. 00:11
웬만한 민원처리가 인터넷으로 지원되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민증 분실신고를 접수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건데요. 그리고 재발급도 인터넷으로 가능하기도 한데요.
바로 민원24라는 사이트를 통해 민증 분실신고를 하시거나 철회신고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신분증의 경우 꺼내어 보여줘야할 일이 있다보니 분실을 하는 경우도많은데요.
우선 분실함을 인지하셨다면 바로 분실신고를 해 두셔야하게되는데요. 자그럼 신고를 하기 위해 같이 민원24 홈URL로 이동을 해봐요.
네이버에서 '민원24'로 서치를 해보면 바로 위에보이시는것 처럼 사이트가 나오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하단에 나오는 민원24를 눌러줘야합니다.
자 그럼 이제 이렇게 민원검색을 해 주실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올거에요. 이곳에서 '민증분실'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검색을 해보면 되는데요.
그러면 가장 상단에 오늘 사용해 볼 서비스인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가 나오게 되어질겁니다. 그리고 그 하단는 재발급 신청도 있어요. 분실신고하시고, 재발급신청도 이곳에서 해주시게 되면 돼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페이지로 이동을하였으면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아래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이런식으로 신청서 작성을 해보실수가 있어요. 민증 분실신고와 분실신고 철회신고 둘중 한가지를 선택을해보실수가 있어요. 그러니 우선 분실을 인지했으면 바로 분실신고부터 해두시고 나서 살펴 보게 된다고한다면 이후 철회를 해주시면 되겟죠. 부디 바로 찾으셨길 희망해 보면서 준비를 해본 설명은 이제는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