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법카테고리 없음 2022. 11. 27. 13:39
이번에도 미리알아둔다면 유용한 꿀팁을 소개를 해보도로록 할거에요. 우리 대부분이 회사에 다니게 되어지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허에 가입이 되시게 되어지실 텐데요. 4인 이상의 회사라면 대부분 가입이 되어질 텐데요. 이러한 증명서가 필요하게될때가 있답니다.
경우 라면 따라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제출을 하여야하고있는경우가있죠. 기존엔는 4대 보험인것과같이 부처가 전부 달라 별도로 접수를 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었지만 요즘엔 한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으실수 있도록 되었는데요.
4대 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어쩜 반 강제적으로 가입이 되어지는 보험인 것이기도 하죠. 자 그러면 발급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방문해 주신 분들도 발급을 받아보려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을 하여야하게 되는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요.
이 사이트를 통해서 4대보험 증명서를 한곳에서 발급을 받아볼 수가 있을 겁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 주신 후에 상단에 있는 '증명서 발급'을 눌러 주세요.
증명서 발급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 졌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나오도록 되실거에요. 사업장 가입자 또는 일반 가입자별로 확인을 할수있답니다. 왼쪽에 메뉴중 보신다면 신청/발급 버튼이 있을겁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접수를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직장 가입자라면 개인비회원을 누르시고, 사업장이라고 한다면 사업장 회원으로 LOGIN을 해주십시오. 개인회원은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조회가 가능 해요.
그러 이러한식으로 증명서 발급을 위해 기본정보를 입력하셔야하고 있는 부분들이 나오도록 될 겁니다. 이 곳에 자기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 접수를 누르시게 되어지면 바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볼 수 있으실건데요.
연관기사